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요약&정리 Stranger Things

by jining_ 2019. 7. 21.

기묘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엄청난 인기몰이 중인 기묘한 이야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SF 드라마로, 2016년 7월 넷플릭스(Netflix)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처음 스트리밍이 시작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자세한 내용으로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인 배경을 알려드리자면, 본 시리즈는 1980년대 미국의 호킨스(Hawkins)라는 지역을 배경으로 합니다. 호킨스는 정말 아무 일도 이러나지 않는 작은 동네죠. 하지만 이 곳에는 미국 정부가 비밀리에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호킨스 에너지부 연구소가 있는데, 여기서 시리즈의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요약 시작하겠습니다. 

판타지 롤플레잉 보드게임인 던전 앤 드래곤(Dungeons and dragons)을 즐겨하는 중학생 네 명 마이크(Mike), 루카스(Lukas), 더스틴(Dustin), 윌(Will)은 평소대로 마이크네 집에서 저녁까지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을 마치고 윌은 집으로 돌아가던 중, 데모고르곤(Demogorgon)이라는 괴물에 의해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이라는 다른 차원의 세계로 납치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윌이 실종되고 그 다음날 아침 윌의 엄마 조이스(Joyce)와 윌의 형, 조나단(Jonathan)은 윌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되어 호킨스의 경찰청장 호퍼(Hopper)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한편, 일레븐(Eleven)이라는 여자 아이가 식당에서 음식을 훔치다가 잡힙니다. 일레븐을 잡은 식당 주인은 사회복지 센터에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얼마 후, 사회복지 센터에서 아이를 데리러 왔다며 온 사회복지사는 사실 호킨스 에너지부 연구소에서 일하는 요원이었습니다. 식당 주인은 요원에 의해 죽지만, 일레븐은 식당을 도망쳐 나와 우연히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일레븐을 마이크의 집에 숨기고 정신을 통해서 물건을 조정할 수 있는 일레븐의 초능력에서도 대해 알게 됩니다. 

마이크의 누나인 낸시는(Nancy)는 남자 친구 스티브(Steve)의 집 파티에 초대받아 친구 바바라(Barbra)와 함께 가게 됩니다. 파티 중간, 바바라는 손을 다치게 되고, 장난을 치다가 옷이 다 젖어버린 낸시와 스티브는 다친 바바라를 마당에 두고 방으로 올라가 관계를 갖게 됩니다. 그 와중 마당에 홀로 있던 바바라는 한순간에 사라져 버리고 말죠. 이때, 동생을 찾기 위해 숲을 헤매던 조나단은 우연히 바바라가 없어진 순간을 사진 찍게 됩니다. 낸시와 스티브가 함께 있는 장면도 말이죠.

기묘한 이야기

조이스는 업사이드 다운에 있는 자신의 아들 윌과 빛(전구)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그러곤 크리스마스 조명을 사서 온 집안을 꾸미게 되죠. 

호퍼는 윌이 없어진 도로의 CCTV가 조작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수상한 낌새를 느끼게 되죠. 이런저런 수사를 통해서 호퍼는 연구소의 마인드 컨트롤(Mind control) 연구와 그에 일조한 사람, 테리 아이브스(Terry Ives)에 대해 알게 됩니다. 얼마 후, 무전기를 이용하여 일레븐이 윌이 업사이드 다운에 갇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러곤 마이크, 더스틴 그리고 루카스는 윌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강력한 라디오 시스템이 있는 학교로 몰래 잠입합니다. 

스티브와 친구들은 조나단이 자신과 자신의 친구들의 사진을 찍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조나단의 카메라를 부수고 사진들을 찢어버립니다. 그 사이 낸시는 바바라가 찍힌 사진을 주워 집으로 돌아와 다시 짜집기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곤 사진 속에 있는 괴물을 보게 되면서, 바바라를 잡아간 괴물과 조이스가 묘사한 괴물이 같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윌의 친구들은 던전 앤 드레곤을 통해 윌이 업사이드 다운이라는 곳에 갇혀있고, 그곳으로 이어지는 문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곤 곧 그들은 나침판을 이용하여 문을 찾게 되지만, 일레븐은 데모고르곤과 마주하기 무서워 나침판을 조종합니다. 이로 인해 루카스와 마이크는 싸우게 되고 일레븐은 자신의 초능력을 이용해 실수로 루카스를 던져 기절하게 됩니다. 루카스는 깨어나지만, 그 사이 일레븐은 사라져 버렸습니다.  

호퍼는 연구소에 침입해 업사이드 다운으로 들어가는 문을 발견합니다. 하지만, 누군가 그를 기절 시키고 그는 자신의 집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그러곤 그는 자신의 집에서 도청장치를 발견하죠.

낸시와 조나단은 데모고르곤을 찾기 위해 숲을 수사하던 중 업사이드 다운으로 가는 또 다른 문을 발견하게 되고 낸시는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호퍼와 조이스는 옛날에 마인드 컨트롤 연구에 일조를 했던 테리 아이브스를 찾아가게 되는데, 그녀는 정신이 성치 않았고, 정부에서 자신의 딸 제인이 초능력이 있기 때문에 뺏어갔다고 이야기합니다. 

더스틴과 마이크는 일레븐을 만나게 되고, 루카스는 혼자 윌을 찾기 위해 수사를 하던 중, 연구소에서 일레븐을 잡기 위해 더스틴, 마이크 그리고 일레븐을 쫒고 있다는 사실을 전합니다. 그들은 무사히 도망치고 드디어 낸시, 조나단, 호퍼, 조이스, 더스틴, 마이크, 루카스 그리고 일레븐이 만나 윌을 구하기 위한 작전을 짜게 됩니다. 

기묘한 이야기

일레븐의 능력을 최대로 사용하기 위해 그들은 학교에 장치를 만들고 바바라가 죽은 사실과 윌의 위치를 알게 됩니다. 호퍼와 조이스는 일레븐의 위치를 연구소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대가로 업사이드 다운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조나단과 낸시는 조나단의 집에 데모고르곤을 잡기 위한 부비트랩을 설치합니다. 데모고르곤이 나타나기 직전에 스티브가 나타나고 그들은 데모고르곤을 불 질러 잡는 줄 알았지만, 데모고르곤은 업사이드 다운으로 도망갔습니다.  

이때, 학교로 연구소 요원들이 일레븐을 잡기 위해 오게 되고, 일레븐은 초능력을 사용해 다 죽입니다. 죽은 사람들이 흘린 피로 인해 데모고르곤이 학교로 오게 되고, 연구의 책임자 마틴 브레너(Martin Brenner) 박사를 죽입니다. 업사이드 다운에서 호퍼와 조이스는 목구멍에 이상한 벌레가 걸려있는 윌을 발견 해고 구해냅니다. 

데모고르곤

현실 세계에서 일레븐은 데모고르곤을 초능력을 이용해 죽이고 자신도 함께 죽는? 사라지게 됩니다. 

윌과 그의 친구들은 병원에서 다시 만나게 되고 호퍼는 수상한 검은색 차에 타게 된다. 한 달 뒤, 호퍼는 숲 속 상자에 몰래 음식을 넣어 둔다. 그리고 윌은 화장실에 가서 민달팽이처럼 생긴 이상한 것을 뱉어내며 순간 업사이드 다운의 모습을 보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