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미드]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 2 요약 & 시즌 4에서 끝나는 이유

by jining_ 2019. 8. 16.

루머의 루머의 루머(13 reasons why) 시즌 1 요약에 이어 오늘은 시즌 2 요약과 시리즈가 단 네 시즌 만에 끝나는 이유를 가지고 왔습니다. 

시즌 1 요약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 주세요. 

2019/08/14 -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 [미드]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 1 요약 & 시즌 3 예고편

 

[미드]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 1 요약 & 시즌 3 예고편

첫 시즌이 공개되고 미국 전역을 넘어서 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된 루머의 루머의 루머(13 reasons why)는 8월 23일 시즌 3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됩니다. 시즌 3의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새로운 죽음과 사건 사고들..

ace-sis.tistory.com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 2 요약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즌2

스카이와 클레이는 사귀는 사이가 되었지만, 클레이는 아직 헤나를 잊지 못해 스카이와 진도를 못나간다. 알렉스는 자살 시도로 인하여 몸이 불편해지고 최근 기억에 대해 기억상실증이 걸렸다. 하지만 제시카를 좋아하는 마음은 그대로다. 헤나의 엄마, 미세스 베이커는 리버티 하이스쿨(주인공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중이고 자신만의 수사를 이어 나가는 중이다. 

시즌 1은 클레이가 듣는 테이프 별로 이야기가 흘러갔듯이 시즌 2는 학생 한명, 한명 증인석에 앉아서 하는 이야기와 남은 학생들이 현재시제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야기가 전개 된다. 

헤나의 자살 사건의 첫번째 증인으로 타일러가 나온다. 타일러는 헤나의 사진을 찍어주며 우정을 쌓아갔고, 유출된 사진이 자신과 헤나 사이를 갈라놓았다는 이야기를 한다.  

현재 시제에서 미스터 포터는 브라이스에게 너가 뭘 하고 다녔는지 알고 있다, 그리고 너 뒤 조심하라며 이야기를 했지만, 브라이스는 이미 클로이라는 다른 여자와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 

타일러 다음으로 제시카가 증인으로 출석하라는 편지가 오지만, 누군가가 입을 닫고 있으라는 경고의 메세지를 보낸다. 그 사이 클레이는 헤나 혼자만 성폭행을 당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코트니가 증인으로 나왔다. 그녀는 헤나와의 관계가 키스말고도 더 있었다는 것을 말했다. 타일러는 전학 온 사이러스와 친구를 먹게 되고 셰리는 소년원에서 다시 학교로 돌아온다. 

잭은 알렉스의 물리치료를 도와주고 브라이스는 더욱 상황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토니는 복싱을 하며 긴장감을 풀고 클레이도 다시 스카이와 관계를 시도하며 그래보려고 하지만, 실패하고 만다. 이는 스카이의 약물과다복용으로 이어지고 결국 그녀가 재활병원에 들어가게 되어 둘은 헤어지게 된다. 

타일러는 사이러스와 그의 친구들과 어울리기 시작하며 어두운 길을 걷기 시작한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드디어 제시카가 증인으로 출석하고 그녀는 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나쁜 사회적 이슈에 대해 이야기(여자들을 걸래라고 비하하고 따돌림 시키는 문제 등)를 한다. 이에 더해 제시카는 알렉스, 헤나 그리고 자신 사이의 삼각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헤나의 엄마는 제시카가 브라이스를 상대로 증언하기를 설득하지만 그녀는 거절한다. 

미스터 포터는 해고 직전의 상황이 되고, 토니와 클레이는 헤나를 위해 노숙자 생활을 하고 있는 저스틴을 찾아 온다. 하지만 저스틴은 약물중독에 걸려 클레이의 집에서 디톡스를 한다. 

사이러스와 타일러는 마커스를 목표로 폭팔물을 실험하게 된다. 마커스는 해나가 피해를 입지 않은 것 처럼 증언을 한다. 떠났던 헤나의 아빠가 다시 돌아오고 헤나의 엄마와 함께 헤나를 위해 다시 싸우기로 한다.  

 

제시카는 아직 저스틴에 대한 감정이 남아 있고 타일러와 사이러스는 마커스를 대상으로 공격을 한다. 그리고 그들은 한술 더 떠서 총까지 사용하기 시작한다. 카세트테이프와 그 이후 있었던 일에 대해 기억을 잃은 알렉스는 다시 테이프를 듣게 된다. 

라이언은 자신이 출판시킨 헤나의 진심어린 시와 저스틴과의 복잡한 관계를 증언하며 미안한 마음에 미세스 베이커를 돕기 시작한다. 미세스 베이커는 자신의 전 남편의 새로운 가족을 보게 되고, 알렉스는 잭에게 야동을 봐도 흥분 되징 않는다는 것을 털어 놓는다. 그리고 미스터 포터는 저스틴의 가족 문제에 관여하기 시작한다.

잭이 증언석에 앉아 헤나와의 뜨거운 관계에 대해 증언을 한다. 저스틴은 제시카와 관계회복을 시도하지만 거절당한다. 그래도 클레이의 집에서 그를 받아주고 저스틴은 클레이와 함께 살게 된다. 

클레이는 증언대에 서서 자신과 헤나의 복잡한 관계에 대해 증언한다. 그러곤 헤나의 테이프를 인터넷에 공개한다. 이는 모든 사람들이 브라이스를 싫어하게 되고 그는 타일러에게 화풀이를 한다. 클로이와 제시카는 친구가 되고 미스터 베이커는 자신의 바람을 인정하고 헤나에게 짊어준 짐을 인정한다(해나가 바람피는 장면을 봤고 아빠가 엄마에게 얘기하지 말라고 했음). 

타일러와 사이러스는 마커스를 익명으로 협박하고 강제로 브라이스를 배신하게 만든다. 하지만 타일러의 복수는 끝나지 않았다. 미세스 베이커의 가정교육에 대해 문제 제기가 되고 저스틴은 다시 약물을 과다복용 했지만 알렉스의 도움으로 살아나게 된다. 저스틴은 자신의 집으로 다시 돌아가 엄마를 구출하려 한다. 

헤나의 어두운 말들을 의식하지 못한 리버티 고등학교의 커뮤니케이션 선생님과 미스터 포터가 증인으로 출석하고 미스터 포터는 자신이 다르게 해야 했던 점에 대해 말하며 그가 보인 무관심한 반응에 대해 후회한다고 증언한다. 

저스틴은 자신의 엄마를 구출하는 것을 포기하고 엄마의 폭력적인 남자친구로부터 돈을 훔치고 간다. 이젠 토니가 협박을 받기 시작했다.

사이러스는 운동부에게 메세지를 보내라고 타일러를 부추기고 클레이와 함께 운동장에 “RAPISTS(강간범들)”을 글씨대로 불태운다. 

토니가 증인으로 출석 해 헤나와의 관계와 어떻게 헤나의 카세트 테이프들을 관리하게 되었는지 설명한다. 저스틴은 다시 학교를 다시기 시작했고 베이커네 약국은 누군가에 의해 만신창이가 되고 만다. 

클레이와 친구들은 ‘클럽 하우스’라는 곳의 존재를 알게 된다. 그곳은 브라이스와 친구들이 여자를 데리고 와 말하기도 끔찍한 일을 벌이는 곳이었다. 하지만 브라이스는 자신과 헤나의 관계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 보다 깊다는 것을 증언한다. 제시카는 클로이에게 브라이스에 대한 진실을 털어놓게 되고 클로이도 브라이스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것이 나오지만, 그녀는 재판장에서 브라이스 편을 든다. 

그 사이 클레이가 가지고 있던 ‘클럽 하우스’ 사진들을 누군가 훔쳐가고 학교를 상대로 공개적으로 반항하는 타일러와 시간을 보내고 된다. 

저스틴이 증언대에 올라 자신의 입장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이야기 한다. 이후 몽고메리가 그 동안의 협박과 증거 인멸의 당사자임을 알게 되고 클레이와 알렉스는 브라이스를 상대로 증언을 할 수 있도록 제시카에게 힘을 준다. 이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베이커 가는 학교를 상대로 패소하게 된다. 하지만 브라이스는 성폭력범으로 체포되지만, 얼마 안가 풀려난다. 그와 몽고메리가 다시 뭉쳐 ‘클럽 하우스’에 대한 증거를 인멸한다. 

타일러는 점점 더 어두워진다. 그의 좋지 못한 행동들 때문에 분노조절 캠프에 가게 된다. 

클레이는 저스틴을 자신의 집에 입양 될 것을 권유하지만, 화가 난 저스틴 엄마의 남자친구는 가만히 있지 않는다.

드디어 헤나의 장례식이 이루어지고 클레이의 인삿말로 헤나를 떠나보낸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좋은 모습으로 캠프에서 돌아온 타일러, 하지만 그때 그에게 정말 말에 담을 수도 없는 성폭력을 몽고메리와 그의 친구들로부터 당한다. 타일러는 정신이 확 돌아버리고 학교 댄스(축제)를 총기난사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리버티 학교의 학생들이 마음의 회복을 하려는 동안 제시카는 저스틴과 바람을 핀다(제시카와 알렉스가 다시 사귀는 중이었음). 당일 클로이가 제시카에게 자김이 브라이스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고백한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

타일러가 총을 들고 학교에 나타나지만 클레이가 그를 막는다. 경찰의 사이렌소리가 들리고 결국 클레이는 타일러를 진정시키고 총을 자신에게 주게 한 뒤, 토니와 도망가게 한다. 그렇게 클레이의 손에 총이 들린 채로 시즌2가 끝난다. 

 

루머의 루머의 루머가 시즌4에서 끝나는 이유.

시즌 1 개봉 이후로 엄청난 인기와 관심을 받은 루머의 루머의 루머 시리즈는 시즌4에서 종료된다. 시리즈 제작측은 시즌 4에서 끝나는 이유가 단순하고 당연하다고 했다. 바로 주인공들이 극중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