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미드]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요약&정리 The Handmaid's Tale

by ACE_silver 2019. 8. 16.

 

안녕하세요! 드디어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3 13화 - 마지막 회인만큼 빠르게 리뷰해볼게요!!!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결전의 날이 옵니다. 준은 핸드메이즈들을 거리에서 만나며 몰래 감시자들의 눈을 피해 그들에게 비누를 받습니다. 제닌 또한 웃으면서 준에게 비누를 몰래 건네주고 이 모습을 리디아 이모가 봅니다. 리디아 이모는 무슨 일이냐며 준에게 묻고 준에게 다른 핸드메이드들이 너를 다 따르는 거 너도 알고 있지? 그러니까 그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짓은 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또 준에게 곧 다른 집으로 배정을 받을 거라고 알려줍니다. 

집으로 돌아와 준은 주방에서 받아온 비누를 썰어 끓는 물에 넣기 시작합니다. 베스(마사)는 긴장을 해서 지하실에서 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에나(마사)는 적극적으로 준을 돕기 시작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로렌스는 준에게 보안 스테프 회의를 일부로 잡았다고 말합니다. 최대한 적은 경비원들만 있을 수 있게 말입니다. 곧 베스다 다시 화장실에서 돌아오고, 이들은 거사 준비에 몰두를 합니다. 물병에 물을 따르고, 아이들을 위한 도시락을 싸죠. 준은 비누를 썰어 끓인 걸 갖고 밖으로 나가 철문이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게 칠합니다. 근데 그때 숲 사이로 한 마사와 아이가 보입니다. 다들 너무 빨리 와서 어이가 없어합니다. 아이(키키)를 데리고 온 마사 메기는 오늘이 탈출하는 날이 아니냐고 묻습니다.

한편, 캐나다에서는 마크 튤로가 세레나에게 커피와 카드키를 전해줍니다. 다음 주부터 이제 감옥?을 드나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모든 약속을 지키고 길리아드에 대한 모든 정보를 말해주었기 때문에 얻는 특권이라고 그는 말해줍니다. 세레나는 감옥을 떠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생각에 들떴습니다. “에스코트 없이 어딘가를 간다니…”라고 말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로렌스 집 지하실에서는 먼길을 걸어오느라 발을 다친 키키를 준이 치료해줍니다. 키키는 길리아드 밖은 어떤 곳이냐고 묻습니다. 준은 입고 싶은 옷을 입을 수 있고, 아무도 글을 읽는다고 벌을 하지 않고,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유가 주어지는 곳이라고 말합니다. 아이를 낳지 않아도 되고, 결혼을 하지 않아도 되고.. 그러자 키키가 묻습니다. “그럼 전 뭐가 되죠?” 그러자 준이 “너 자신"이라고 말합니다. 네가 무엇을 하던 하나님은 널 사랑하실 거라고 말해줍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그렇게 키키는 마음의 안정을 찾았는데, 그녀를 데려온 마사 메기가 갑자기 패닉을 하면서 키키보고 다시 돌아가자고 합니다. 지금쯤이면 약을 먹인 부인도 일어났을 거고 이미 다 들통이 나게 돼있다며 가서 사실대로 말하고 잘못을 빌 거라고 말합니다. 베스와 시에나는 메기 보고 그렇게 둘 순 없다고 말하고 준은 아무 말 없이 자신의 방으로 올라가 총을 들고 메기를 향해 겨눕니다. 도망가기만 하면 쏴버린다고 말한 준... 하지만 결국 마사 메기는 아이 키키를 두고 온 숲길로 다시 돌아갑니다. 

로렌스는 이미 키키를 데려온 마사 메기를 본 사람이 있다며 너무 빨리 움직여서 렉싱턴(키키 집) 지역에 감시가 떴다고 말합니다. 이대로는 모두가 다 발각될 것 같다며 로렌스는 미안하지만 계획을 중단해야 한다고, 키키를 집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준은 절대로 키키를 보내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준은 로렌스에게 네가 뭔데 아직도 이 집주인인 것처럼 행동하냐며 자기가 이 집의 주인이라고 말하고 가서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 지도나 찾아오라고 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캐나다에서 프레드는 길리아드에 대한 정보를 불고 있습니다. 다 불고 난 뒤, 프레드는 마크 튤로와 이야기를 하면서 세레나는 길리아드와는 별개로, 그녀는 인류의 법을 어긴 사람이라며 그녀를 놔주어선 안된다고 마크에게 말합니다../(혼자 멸망할 수는 없다는 프레드) 결국 세레나는 자유는 개뿔, 다시 감옥으로 갑니다. 그 이유는 시즌1에서 준과 닉에게 강제로 성관계를 하도록 했기 때문이죠.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준과 베스, 시에나는 로렌스가 구해다가 준 지도로 공항에 갈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숲길을 따라서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택합니다. 그때, 밖에서 개가 짖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들이 밖으로 나가보자, 마사들과 아이가 서있습니다. 준과 마사들의 도움으로 그들을 집안으로 들이고 그들은 다시 밖으로 나가 공항으로 가는 길을 숲에 표시해 놓습니다. 준, 베스, 시에나가 표시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집이 어둑하고 불이 꺼져있습니다. 긴장한 채로 지하실을 내려가 보니... 준이 계획한 52명의 아이들과 마사가 로렌스가 읽어주는 책을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닌이 곧장 준에게 전에 도망친 마사 메기의 소식을 들려줍니다. 이미 그녀는 체포가 되고 모든 집마다 키키를 찾으려고 경비원들이 집들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말을 들은 준은 지금 당장 떠나야 한다며 모두 숲으로 향하라고 합니다. 모두가 다 집을 나가고 난 뒤, 준은 로렌스에게 같이 가자고 묻습니다. 하지만 로렌스는 엘레노어가 자기가 여기 남아서 자기가 한 짓에 대해 참회하길 바랐을 꺼라며 함께 나서지 않습니다. 그렇게 둘은 마지막 인사를 하고 준이 집을 나섭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미리 표시해둔 하얀 줄을 따라 모두가 공항으로 향합니다. 중간에 숲을 비치는 불빛이 긴장감을 주지만 무사히 지나갑니다. 그들이 무사히 공항까지 도착을 했지만, 공항에는 두 명의 경비원이 들어가는 문쪽에 서있습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준은 자신이 시선을 끌 테니 비행기로 가라고 말합니다. 준은 심호흡을 한 뒤 경비원을 향해 던질 돌을 움켜 집는 순간, 준을 도우러 몇 명의 마사와 핸드메이드들이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경비원들을 향해서 돌을 던지기 시작합니다. 숲 속에서 돌이 날라오자 경비원도 총을 쏘기 시작하고 그렇게 몇 명은 총에 맞아 죽게 됩니다. 그 사이 아이들과 마사는 무사히 비행기에 오를 수 있게 됩니다.ㅠㅠ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준은 경비원 앞으로 걸어가고 그들은 그녀보고 항복을 하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도로 숲 속으로 뛰어들어가 그들의 시선을 더욱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도망치던 와중에 그녀는 총에 맞고 쓰러지게 되고 그녀에게 다가온 경비원에게 갖고 있던 총으로 그를 쏩니다. 그리고 그다음에 온 경비원에게는 총을 겨누고 아무 일도 없다고 위에 통보하라고 말합니다. 준의 말대로 아무 일도 없다고 말하자 준은 고맙다고 말한 뒤 방아쇠를 당겨 그를 죽입니다. 그녀는 다시 바닥으로 쓰러지고, 비행기는 무사히 이륙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비행기는 무사히 캐나다로 착륙을 하고 미리 연락을 받은 봉사자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에밀리, 모이라, 루크도 함께 봉사를 하는데요. 모든 사람들은 많은 아이들을 보고 충격과 감동을 받습니다. 그들을 도와주고 살피는 와중에 키키가 모이라에게 묻습니다. 여기가 입고 싶은 옷을 입을 수 있는 곳인가요? 모이라가 그렇다고 말하고 에밀리가 키키에게 이름을 묻습니다. 그러자 아이는 머뭇거리다가 뒤에 있는 한 남자 봉사자를 보고 눈물을 흘리면서 뛰어갑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바로 그녀의 아빠였죠. 그가 “레베카!”라고 말하며 키키를 껴안습니다. 길리아드 전 원래 이름이 레베카였던 거죠ㅠㅠ…. 이 모습을 본 루크는 혹시나 해나가 이 비행기에 있지 않을까 하면서 모든 아이들을 천천히 희망 가득 찬 눈으로 바라보지만ㅠㅠㅠ결국 해나가 없다는 사실에 절망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한편 에밀리는 워터포드 댁의 마사였던 리타를 알아봅니다. 그리고 리타를 루크에게 소개해줍니다. 리타는 루크를 껴안으며 드디어 만나게 돼서 반갑다며, 이 모든 일을 준이 했다고 말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다시 길리아드의 숲 속, 핸드메이드들 제닌, 알마, 브리안나,, 그리고 이름 모를 세명이 준을 깨워 데리고 갑니다. 걱정하지 말라며 그녀를 어디론가로 데려갑니다. 그 사이 준은 다시 눈을 감고 과거를 회상합니다. 루크와 해나와 행복한 시간들을요. 그렇게 핸드메이즈 시즌3 13화가 끝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13화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4에서는 빨리 해나와 행복한 준의 모습 보고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