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요약&정리 Stranger Things

by jining_ 2019. 7. 26.

기묘한 이야기 시즌2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요약에 이어서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내용 요약,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요약&정리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을 희생하여 데모고르곤을 물리쳐 사라진 일레븐, 하지만 일레븐과 같이 초능력을 가진 사람이 또 있는데 그녀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것들을 환상처럼 보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녀는 피츠버그에서 강도짓을 하며 다니고 있죠. 그녀는 008이라는 문신이 일레븐처럼 똑같이 있습니다. 그녀 또한, 일레븐과 같이 호킨스 연구소에서 연구를 당하였던 거죠. 

일레븐이 데모고르곤과 함께 사라진 후 일 년이 지난 시점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생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더스틴, 윌, 마이크, 루카스는 학교가 끝난 후 아케이드(게임방)에서 게임을 하며 지내고, 호퍼는 지역 농장에서 일어난 사건(누군가 고의적으로 농장에 독을 뿌려 호박을 다 죽인 사건)을 수사하는 중이고, 조이스는 밥이라는 남자와 연인관계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호박농장은 기이한 속도로 썩어갔고, 윌은 아직도 데모고르곤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아직도 업사이드 다운에 대한 환상이 가끔씩 보였죠. 그래서 호킨스 연구소의 새로운 책임자 오웬스 박사에게 꾸준히 방문하며 치료에 열중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업사이드 다운의 문이 커지고 었고, 현실의 세계에서 자라남과 함께 윌의 업사이드 다운에 관한 환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심지어 그는 자신의 집 밖에서 업사이드 다운의 거대한 괴물을 보게 됩니다. 

모두가 죽은 줄알았던 일레븐이 살아있었습니다. 현재 호퍼의 집에서 호퍼의 보호를 받고 생활하고 있었죠. 그녀는 죽은 것이 아니라 데모고르곤을 죽이며 업사이드 다운에 가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현실로 돌아왔지만, 자신의 친구들을 위험에 노출시켜 숲 속으로 도망쳐 결국 호퍼를 만난 것이었습니다. 호퍼 이외에는 그녀가 살아있는 사실을 모릅니다. 

일레븐의 친구들은 새로 전학 온 맥스와 친해지고 싶어 함께 할로윈을 맞이하여 트릭 올 트릿(Trick or treat)을 함께 하고 이때, 윌은 업사이드 다운의 괴물에 관한 환상을 또 보게 됩니다. 트릭 올 트릿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더스틴은 집 앞에서 추후 "다트"라고 이름을 짓는 이상한 파충류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곤 집에서 키우게 됩니다(다트는 뒤에 나오 올 데모도그로 커서 도망갑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2

호퍼는 죽은 농작물들을 따라가보니 호킨스 연구소와 연관돼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웬스 박사는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하죠. 윌은 또 다른 환상을 보게 되고 이번에는 도망치지 않고 맞서 싸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괴물(셰도우 몬스터 shadow monster)은 윌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되죠. 이후 윌이 그린 그림으로 인해 호퍼는 호박 농장 밑의 엄청난 터널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 갇히게 되죠. 

일레븐은 자신의 어머니 터리 아이브스에 관한 정보를 습득하여 찾아가게 됩니다. 그녀는 어머니의 정신세계로 들어와 "008", 콜리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러곤 피츠버그로 떠나게 되죠. 

윌은 자신안에 들어온 괴물을 이용하여 호퍼를 찾고 조이스와 밥이 그를 구출하면서 호킨스 연구소의 대원들이 그곳을 불 지르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을 불 지르는 순간 윌은 발작을 일으키며 쓰러집니다.  알고 보니 윌과 업사이드 다운의 문, 터널 그리고 데모고르곤의 작은 버전(?)인 데모도그(demodong)들과 연결되어있었습니다. 윌이 깨어나고, 도움을 주는 듯하면서 터널 내에서 불을 지른 군인들을 다 죽입니다. 

일레븐은 콜리를 만나고 콜리와 함께 자신들에게 나쁜짓을 했던 사람들을 죽이러 떠납니다. 첫 번째 타깃으로 전기충격으로 일레븐의 어머니를 지금의 상태로 만들어버린 호킨스 연구소 전 직원을 찾아가는데, 그는 브래너 박사(일레븐을 납치한 호킨스 연구소의 전 대표)가 아직 살아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일레븐은 이 사람을 죽이지 않고 자신의 친구들이 위험에 쳐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호킨스로 돌아갑니다. 

데모도그들이 호킨스 연구소로 돌진하며 연구소에 있는 모두를 죽이려고 합니다. 그때, 마이크는 윌이 셰도우 몬스터의 스파이라며 수면제를 주사해 자게 합니다. 호퍼, 조이스, 마이크, 윌은 밥의 희생으로 무사히 호킨스 연구소를 빠져나갑니다. 마이크, 더스틴, 맥스, 루카스, 호퍼, 조이스, 조나단, 낸시, 스티브 모두가 조이스의 집에서 작전을 짭니다. 더스틴은 셰도우 몬스터가 윌의 몸을 숙주로 삼고 그를 통해 모든 것을 보는 D&D(던전 앤 드래곤)에 나오는 마인드 플레이어(Mind flayer)와 같다며 설명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윌이 자신이 어디 있는지 모르게 꾸민 방에서 윌과 대화를 시도합니다. 윌은 모스 코드로 마인드 플레이어를 막을 수 있는 방법, 업사이드 다운으로의 문을 닫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때마침 일레븐이 친구들을 찾아오고, 그녀는 호퍼와 함께 문을 닫으러 호킨스 연구실로 떠납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2

스티브는 남은 아이들과 함께 데모도그를 유인하기 위해 터널로 들어가 불을 지핍니다. 그리고 낸시, 조이스, 조나단, 마이크는 윌 안에 있는 마인트 플레이어를 빼내기 위해 사우나처럼 방을 덥게 만들어 결국 빼내기를 성공합니다. 일레븐은 마인드 플레이어가 나오기 전에 문을 닫는 데 성공하고 호킨스에 평화가 찾아오는 듯합니다. 

(마지막 장면에 마인드 플레이어의 모습이 살짝 보이고 끝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