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미드]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5화 요약&정리 The Handmaid's Tale

by ACE_silver 2019. 7. 26.

지난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4화에서는 루크가 프레드와 세레나의 아이(사실은 준과 닉의 아이) 니콜을 안고 있는 영상을 보게 되면서 길리아드에서 아이를 과연 어떻게 되찾을지 긴장하게 했는데요.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5화

5화의 첫 장면은 준과 준의 짝 오프 매튜의 대화로 시작합니다. 준의 속을 아는지 모르는지 루크와 아이 니콜이 무사히 돌아오기를 기도한다고 말하는 오프 매튜…

오프 매튜는 임신을 하였다고 준에게 귀뜸을 하는데요. 준은 소식을 알렸냐고 묻자 알리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혹시 오프 매튜도 사실은 반란군의 편에 서있는 사람이 아닌가 생각했지만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로렌스 부인은 이전 모습과는 달리 정돈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준은 로렌스에게 루크의 안전을 묻습니다. 혹시나 길리아드에서 루크에게 아이를 데리고 있다는 이유로 해코지를 할까 걱정을 한 거죠. 하지만 명확한 대답은 주지 않습니다. 

 

의회?에서는 아이를 되찾기 위해서 길리아드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프레드는 여기서 세레나도 참여할 이유가 있다며 그녀를 회의장으로 데리고 들어갑니다. 그녀는 울면서 아이에 안전과 병원 기록지에 대해 듣습니다. 회의에서는 현재까지 이런 경우에 따른 법이 없기 때문에 캐나다에 요청을 하는 것 밖에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슬퍼하는 세레나에게 프레드는 네가 캐나다로 아이를 보내지 않았냐. 도대체 원하는게 뭐냐고 묻습니다. 

세레나는 이 모든일이 끝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5화

로렌스 댁으로 준을 찾아온 세레나와 프레드는 준에게 루크에게 전화할 것을 부탁합니다. 작별인사를 하고 싶다는 세레나. 준은 루크에게 전화를 걸어서 공항으로 나와 세레나를 만나 달라고 말합니다. 서로 오랜만에 하는 통화이지만 남들이 다 듣는 짧은 2분 통화로 준은 사랑한다는 말을 채 못하고 전화가 끊겨버립니다. 

 

준은 세레나에게 네가 아주 크게 나한테 빚진다는 것만 알아두라고 합니다. 싱숭생숭한 준의 마음을 위로하던 로렌스 부인은 예전 남편의 모습이 그립다고 합니다. 전에 대학교시절에는 믹스테이프도 자주 만들어 줬다고... 그런 그의 모습을 그리워하는 로렌스 부인에 준은 로렌스가 자신과 에밀리를 도와준 이야기를 하면서 여전히 그런 모습이 조금 남아 있다고 조금이나마 남아있는 그 모습을 바라보고 살라고 격려합니다. 

 

지하에서 테이프들을 발견한 준...사실 이 테이프에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을 해 루크에게 전해주려는 계획이죠.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5화

 

세레나는 평범한 옷으로 갈아 입은뒤 캐나다 공항에서 루크와 아기 니콜을 만납니다. 루크는 세레나에게 아주 적대적으로 말을 합니다. 하지만 세레나는 온통 니콜 생각뿐이죠. 세레나는 루크에게 니콜에게 모두 사실대로 말해주라고 합니다. 나중에 크면 자신이 아이를 얼마나 사랑했는지, 어떻게 캐나다로 보내졌는지 모두 말이죠. 그러면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목걸이? 액세서리를 건넵니다. 하지만 루크는 네 이야기는 해줄 일이 없다며 준과 에밀리가 어떻게 구해냈는지만 말하면 된다고 하죠. 

 

세레나가 떠날 시간이 되고 다시 한번 망명을 할 수 있는 제안을 받지만 거절하고 다시 길리아드로 향하는 비행기에 오릅니다.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5화

루크는 그날 밤 준이 녹음한 테이프를 듣습니다. 준은 하지 못한 말을 전하죠. 자신이 어떻게 니콜을 낳게 됬는지. 닉과 사랑에 빠졌고 자신도 부끄럽다고 전합니다. 자신도 길라이드에서 어떻게 해서든 살아남아야 했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니콜을 처음 봤을 때 얼마나 당황했을지 이해한다고 전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왜 탈출을 함께 하지 않았는지 설명하죠. 딸 해나를 위해서 자신은 여기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이죠.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 3 5화

 

준은 장을 보다가 말고 갑자기 가드들에 의해서 어디론가로 끌려갑니다. 그곳은 바로 방송국이었습니다. 세레나와 프레드가 그곳에 있고 준은 영문도 모르고 그들 뒤에 서게 됩니다. 거기서 바로 둘이 니콜을 돌려보내라는 요청을 라이브로 방송합니다. 

캐나다에서 방송을 보는 모이라와 루크의 모습으로 이번 화는 끝이 납니다…

분명 세레나는 이게 작별인사라고 했는데 공개적으로 방송까지 하는걸로 봐서는... 아마도 의회에서 결정한 일이겠죠? 다음 화가 어떻게 풀어질지 너무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