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드라마

[재탕 필수]2012년 한국 드라마 추천! 보고 또 봐도 재밌어!

by ACE_silver 2019. 7. 16.

재탕 필수 한국 드라마!

잊혀질때쯤 다시보는 명작! 2012년 드라마 리스트

 

안녕하세요! 

최근 오랜만에 넝쿨째 들어온 당신을 다시보기하고 있는 중인데요! 

자연스럽게 2012년 드라마를 검색해보니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분기별로 나눠서 하나하나 정리해보고 추천드려볼려고해요! 그럼 2012년 1분기 드라마 리스트를 살펴볼까요?

(지극히 주관적이니 양해부탁드려요! 시청률을 참고하세요!)

해를 품은 달

해를 품은 달

가장 먼저 2012년 1월 4일에 첫 방영을 한 MBC의 해를 품은 달

안보신 분이 없겠죠? 시청률 42.2% 자랑하면서 다들 명대사를 읊게했죠! ‘잊으려하였으나 잊지 못하였다' 왜 김수현이 우는데 다들 같이 울고 있었는지...ㅠㅠ 정말 드라마 제목부터 OST까지 버릴게 없는 드라마였어요. 지금의 김수현을 있게해준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김수현이 OST도 불렀는데 저만 기억나는거 아니죠? 연기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고…

또 서브남 정일우의 사랑은 얼마나 슬픈지 몰라요. 거기에 린의 시간을 거슬러는 정말 한동안 차트에서 계속 머물러 있었죠. 처음 전주만 나와도 그냥 슬픔ㅠㅠ 또 허염 역에 임시완이 나오면서 다들 임시완 앓이 시작! 임시완이 제대로 배우로서 알려지기 시작한 작품이죠!

 

더 이상의 말 필요 없이 당연 별 다섯개 입니다. 정말 명작중 명작! 

별점 ★★★★★

넝쿨째 굴러온 당신

넝쿨째 굴러온 당신 

우리들의 주말 저녁을 책임진 넝쿨당! 너무너무 재미있었죠. 온가족이 함께 저녁먹고 티비 앞에 앉아서 박장대소하던게 생각나네요! 오연서씨도 여기에서 확 떴고, 이희준씨도 개구진 캐릭터로 확실히 눈도장 찍었죠. 잃어버린 아들을 30년 뒤에 우연히 앞집에 살게되면서 유준상씨의 부인으로 나온 김남주씨는 의도치 않게 시월드로 들어가게 되면서 일어나는 두 가족간의 이야기입니다! 

최고 시청률은 주말드라마 답게 45.3% 이라는 높은 시청률을 얻엇네요!

 

이것도 역시 별 다섯개! 

별점 ★★★★★

옥탑방 왕세자

왕세자가 우연히 현대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면서 한지민씨의 옥탑방에서 살게되죠. 현대에 적응하는 모습이 너무 웃겼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 논란인 박유천씨가 나오지만) 아주 추천드려요. 한지민씨의 전생과 현대의 삶에 얽혀있고 반복되는 비밀들이 너무 슬펐었는데. 마지막에 엄청 쓸쓸한 해피엔딩이어서 아주 오랫동안 여운이 남았던것 같아요! 수목 드라마로 시청률을 14.8%을 기록했습니다. 

요즘 귀염뽀짝인 최우식씨도 내시로 등장을 하니 최우식씨 팬분들은 보시는거 추천드려요! 

별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