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순이를 위한 음악

[신곡] Blueberry Eyes -MAX (ft.방탄소년단 슈가/SUGA) 가사해석 + 숨은 의미

by jining_ 2020. 9.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전에 공개된 MAX와 방탄소년단 슈가의 신곡 Blueberry Eyes의 가사 해석과 숨은 뜻 분석까지 준비했습니다.

 

Blueberry eyes

 

[Intro: MAX]
Mmm, mmm
Da-da, ooh woah-oh, yeah
Yeah, that's better
Let's do it

예- 이게 낫다,

가자!

[Verse 1: MAX]
Well, damn, you look so good
Laying there wearing nothing but my t-shirt

내 티셔츠만 입고 누워있는 네 모습 너무 예뻐


Your body's a neighborhood
Wanna drive my lips all around it

너의 몸은 동네야

내 입술로 온 군데를 돌아다니고 싶어

'Cause I'm holding my breath

왜냐하면 나는 지금 아주 고대하고 있어

*hold my breath: 무언가를 고대하다.

Wondering when
You're gonna wake up in my arms
Head on my chest

언제 네가 내 품에서, 머리는 내 가슴 위에 둔 채

깨어날지 궁금해하며

My heart's beating

내 심장이 쿵쾅 대
I can't wait to

나는 못 참겠어

Kiss you each morning
With strawberry skies

딸기 하늘 아래에서 매일 아침 너와의 입맞춤을

'Cause I get so lost in
Your blueberry eyes

왜냐하면 난 네 블루베리 같은 눈에 빠져버리거든


I'm running through my dreams to
See you in the light

빛 아래에서 너를 보기 위해 나는 꿈속에서 달리고 있어


'Cause I get so lost in
Your blueberry eyes

왜냐하면 나는 네 블루베리 같은 눈에 빠져버리거든

[Verse 2: SUGA]
내 그림자를 가른 한줄기 빛

*여기서 "빛"은 방탄소년단의 팬 "아미(ARMY)"를 뜻하며,

어둠 속에서 "아미"들이 안내해준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어둡기만 한 내 삶을 뒤집어 놓은 너
나 어쩌면 아무것도 아니지
너를 만나기 전엔 그저 보잘것없던 나 (Yeah, yeah)
보잘것없던 나
그전 내 삶은 다
하루를 대충 때우기에 급급했었잖아 yeah
우리의 낮 우리의 밤 그래 우리의 삶


U AR e MY light 서롤 지탱하는 벗 서로의 닻

슈가 파트의 가사를 보면,

MAX와는 다르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슈가가 아미(ARMY)들을 향한 사랑을 전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Elite Daily MAX는 한 인터뷰에서

"슈가의 가사가 정말 달달하게 해석된 것 같다. 그가 아미(ARMY)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들(아미)이 자신(슈가)에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러한 점이 노래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마치 우리가 그리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서약(vow)을 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가 이러한 느낌을 우리의 음악에 포함시켜서 너무 좋았다." 

라고 하였으며, 우리는 이를 통해 슈가가 자신의 팬들을 얼마나 아끼는지 알 수 있습니다.

 

[Chorus: MAX]
Kiss you each morning
With strawberry skies (Berry skies)

딸기 하늘 아래에서 매일 아침 너와의 입맞춤


I get so lost in (Get so lost)
Your blueberry eyes (Berry eyes)

나는 네 블루베리 같은 눈에 빠져버려


I'm running through my dreams to
See you in the light

빛 아래에서 너를 보기 위해 나는 꿈속에서 달리고 있어


'Cause I get so lost in
Your blueberry eyes (Ooh)

왜냐하면 나는 네 블루베리 눈에 빠져버리거든


[Bridge: MAX]
Yeah
Yeah, yeah
I get so lost in
Oh

나는 빠져버려

[Chorus: MAX]
I'll kiss you each morning

매일 아침마다 너에게 키스를 해줄게

Strawberry skies

딸기 하늘

'Cause I get so lost in
Your blueberry eyes

왜냐하면 나는 네 블루베리 눈에 빠져버리거든

I'm running through my dreams to
See you in the light

빛 아래에서 너를 보기 위해 나는 꿈속에서 달리고 있어

I'm so lost in
Your blueberry eyes

난 네 블루베리 눈에 빠져버렸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