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토크쇼 엘렌쇼에 대한 소식을 갖고 왔어요. 여기 미국에서 올해 초부터 스멀스멀 엘렌이 나쁜 사람이다? 게스트들을 차별한다, 자신의 친목질을 하는 장소다, 엘렌과 친하지 않으면 출연을 할 기회가 없다 등등 루머가 돌았는데요. 과연 무슨 일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엘렌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그녀는 가장 성공한 미국의 코미디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엘렌은 80년대에 스탠드업 코미디언으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뉴올랜즈의 오픈 마이크에 참가한 그녀는 금방 코미디 클럽의 MC의 자리까지 섭렵합니다. 그녀만의 코미디는 미국을 사로잡았고, 쇼타임에서 미국에서 가장 웃긴 코미디언으로 그녀를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인기를 끈 엘렌은 당대 코미디언들처럼 할리우드로 넘어가 그녀만의 시트콤 쇼를 시작합니다. '엘렌'이라고 불리는 그녀의 시트콤은 엄청난 인기를 얻지는 않았지만, 꾸준한 팬층 덕에 시즌 5까지 방영을 하고 마쳤다고 하네요. 엘렌이 커밍아웃을 할 것이냐는 관심이 시트콤을 방영하면서 높아졌고, 엘렌은 곧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커밍아웃을 한 뒤, 그녀의 시트콤에서도 커밍아웃을 합니다. 이는 당대 시대상 미국이라고 해도 어려운 결정이었을 텐데, 그녀는 남들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고 당당하게 커밍아웃을 합니다.
시트콤 종영 이후에 그녀는 오프라 윈프리를 따라서 자신만의 토크쇼인 엘렌쇼를 만듭니다. 엘렌쇼는 모두가 알다시피 엄청난 성공이었죠. 2020년에 12번째로 돈을 많이 버는 헐리우드 연예인으로까지 지명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최대 주수익은 방송을 통한 광고라고 합니다. 그녀의 유쾌하고 착한 이미지는 많은 광고주들이 선호하기 때문에 무료로 엘렌쇼에 지원을 해주며 홍보 효과를 누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 전 직원들의 폭로들이 이어지면서 과연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 할 수 있을지 의문인데요. 과거 스텝들의 하나둘씩 폭로를 하는데 이는 전에도 있었던 일이어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버즈피드에서 엘렌에 대한 폭로를 모아 기사를 내면서 크게 주목을 받게 됩니다. 엘렌쇼에서 일하면서 폭언과 강제 해고, 인종차별 등이 있었다고 말하며, 장례식을 참석하기 위해서 휴가를 내려 하자 해고를 당했다고 말하는 증언까지 나오게 됩니다.
이는 엘렌이 항상 쇼 시작전에 말하는 남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대하자는 말과는 대조적인데요. 이런 폭로를 들은 엘렌은 곧바로 직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데요. 아래 직역을 했습니다.
"모두 안녕, 나 엘렌이야. 엘렌쇼가 시작하는 첫날 나는 모두에게 이곳은 행복만 가득한 곳이라고 말했어. 아무도 권위적이게 위계질서를 강조해선 안되고 모두가 다 서로에게 존중으로 대해야 한다고. 하지만 안타깝게도 무언가가 변했어. 그렇지 못했다는 게 실망스러워. 그래서 너무 미안하고. 내 이름을 내걸고 하는 일인 만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책임을 통감해.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을 거라고 약속해 "
하지만 이런 엘렌의 사과문이 나가고 난뒤에 버즈피드는 멈추지 않고 엘렌에 대한 기사를 냅니다. 그 내용은 바로 상위 프로듀서들이 성희롱을 했다는 건데요. 최근 이 프로듀서들은 해고가 되었습니다. 3월에는 코미디언 케빈 포터가 엘렌에 대한 폭로를 트윗할 때마다 $2를 푸드 뱅크에 기부하겠다고 말하면서 안 그래도 불난 집에 휘발유를 부웠습니다. 100개가 넘는 트윗을 받았고 엘렌에 대한 여러 폭로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엘렌쇼에 출연했었던 스타들이 편을 가르고 있는데요, 대부분 엘렌의 편을 들어주는 스타들이 대부분이지만, 엘렌 쇼에 6번이나 나온 한 코미디언은 엘렌은 다 알고 있었고, 출연 당시에 스텝들에게 어떤식으로 대했는지 모를 수가 없었다며 엘렌을 비난합니다.
엘렌쇼의 과거 디제이는 엘렌쇼에서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아주 귀한 기회었지만, 분명 직업환경이 좋은 건 아니었다고 말하며 폭로하며 퇴사자들의 증언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벌써 시청률은 하락을 하고 엘렌은 사과 영상을 올렸습니다. 아직까지 시끌시끌하고 쇼가 캔슬되야한다는 얘기까지 돌아서 과연 어떻게 될지! 지켜보아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