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와 나의 일상

[운동] 더 클라임 서울대입구점 일일 강습 후기 /클리이밍 후기

by jining_ 2020. 8. 16.

더 클라임

안녕하세요! 제가 몇일 전에 최근에 계속 가고 싶었던 클라이밍장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저는 더 클라임 서울대입구점에 갔는데요, 시설, 일일 강습 후기와 제가 전체적으로 느낀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시설 

더 클라임

우선 프런트 데스크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복도가 나오고 중간에 샤워실/탈의실이 있습니다. 탈의실 안에는 샤워 부스 2개와 세면대, 화장대 그리고 락커가 있습니다. 수건은 개인적으로 챙겨와야하지만, 드라이기랑 미니고데기는 있습니다!  

더 클라임
더 클라임
더 클라임

옷을 갈아입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위에 사진처럼 본격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은 것 보다 안쪽에 조금 더 있긴 하지만, 크기가 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다는 느낌을 받았아요. 물론 리드 클라이밍장이 있는 큰 곳에 비하면 작긴 하지만, 남자친구 말로는 더 클라임 홍대점보다 크다고 합니다. (더 클라임 홍대점과 서울대점은 볼더링밖에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더 클라임 서울대

한쪽 벽에는 이렇게 어깨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작게 있고, 몇몇 사람들이 웜업으로(?) 운동을 하기도 하더라고요.

사진은 까먹고 찍지는 못했지만, 암벽 반대편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가 길게 있고 한쪽에는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곳도 마련돼 있습니다. 그리고 좀 오래 쉬고 싶으신 경우에는 2층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돼 있어 거기에서 조금 쉬었다가 다시 운동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난이도 

더 클라임

한쪽 벽에 안전에티켓과 함께 볼더링 난이도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V1-2까지는 하는데, V2-3부터는 정말 어렵더라고요... 다른 분들 올라가는거 보면 정말 대단해 보이고 신기했어요ㅋㅋ

그리고 구역이 몇가지로 나뉘어있는데, 매주 수요일날 1구역씩 홀드를 바꾼다고 해요. 자주 가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가격

더 클라임

4. 일일 강습

일일 강습은 3만원이고, 수업은 정확히 재보진 않았지만 30분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클라이밍의 종류, 기본적인 장비 이름, 클라이밍장 이용하는 방법, 낙법, 주의사항, 볼더링을 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주시고 3번정도 봐주시면서 알려주셨습니다. 일일 강습은 저와 제 남자친구 포함 4명이었고 이게 정원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강사님은 정말 친절하셨지만 뭐 어려운 기술을 알려주시는 것이 아니라 기본 of 기본을 알려주셔서 한번씩 볼더링 경험이 있는 저와 제 남자친구는 그렇게 큰 도움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완전 처음이신데 주변에서 볼더링 하는 방법을 알려줄 사람이 없으신 분이라면 일일 강습을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5. 아쉬운 점

제가 간 날은 토요일이라 그런지 아침부터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나이대는 20대정도로 보였고, 동아리나 동호회 형식으로 함께 와서 서로 도와주고 응원하며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재미있게 운동했고 시설도 다 깨끗하고 좋아 다시 갈 의향이 있지만, 아쉬웠던 점은 낮은 난도가 별로 없었던 것... 물론 잘하시는 마니아분들이 대부분일테니까 더 난도가 높은 루트가 대부분인게 말이 되긴 하지만, 아직 초보자인 저로써는 적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것 이외에는 화장실이 센터 밖으로 나가 엘리베이터 옆에 있어서 중간에 화장실 다녀오기가 좀 불편했던것? 이 두가지뿐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의 경험이 좋았기 때문에 클라이밍/볼더링을 한번 해보고 싶으셨던 분들은 꼭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재미있어요! 그리고 원래 하시던 분들 중에 새로운 클라이밍 짐을 가보고 싶은 분들도 시설도 깨끗하고 그리 좁지도 않아서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