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와 나의 일상

[공시] 공무원 시험 준비생 필수품 10가지! (광고X)

by jining_ 2020. 6. 22.

 공무원 시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시생 필수템을 소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5개월 동안 공부하면서 정말 정말 잘 사용했던 꿀템들입니다!! 

1. 스터디 플래너  

스터디 플래너

 저는 두둠 8개월 공시 플래너를 사용하는데요, 한 달 계획, 1주, 하루 계획 다 짤 수 있고 인강도 기록할 수 있고 모의고사 점수도 기록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는 텐바이텐에서 구매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2. 펜 

정말 정말 기본이지만, 다양한 색상의 형광펜, 삼색펜, 샤프, 샤프심, 지우개, 수정테이프, 컴퓨서 싸인펜 꼭! 공부 시작 전이나 시간 날 때 얼마큼 남았는지 확인하시고 몇 개 쟁여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공부하다가 갑자기 펜이 안 나오면 공부 흐름 깨지고 나갔다 오기 귀찮고 하니까 저는 리필 몇 개 사뒀어요! 그게 더 저렴하기도 하고 낭비도 덜 하니까요!

 

3. 아이패드&펜슬

아이패드

아이패드와 펜슬 둘다 필수는 아니지만 저는 공시 준비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기 때문에 혼자 계속 프린트해서 문제 풀고 하는 게 돈도 그렇고 시간도 은근 많이 뺏기더라고요, 그리고 종이도 아깝고.. 그래서 아이패드로 독해나 하프 모의고사를 다운 받아서 풀었어요. 아이패드에 저장이 되니까 다시 찾아보기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어차피 인강 들어야 하는데 책들과 함께 큰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 아이패드가 훨씬 가볍고 좋잖아요?! 꼭 아이패드가 아니더라도 아무 태블릿 PC면 괜찮을 것 같아요!

 

4. 2단 독서대

위즈 2단 독서대

저는 이제 이 독서대 없이는 공부를 하지 못할 것 같아요.ㅋㅋㅋ 공부할 때 거북목이 돼서 아프신 분들 꼭꼭 2단 독서대 사세요! 가격이 그대로좀 나가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정말 사기 잘한 것 같아요!!! 공간 활용도 잘 되는 것 같아서 저는 더 좋았어요. 저는 위즈 2단 독서대 제일 큰 거로 샀고 크기가 정말 당황스럽게 크긴 한데, 책이랑 이것저것 놓고 보면 큰 게 좋은 것 같아요.! 

 

5. 텀블러(콜드 컵)

텀블러

공부할 때 커피나 물은 필수죠! 근데 위에 사진처럼 물을 마실때마다 뚜껑을 매번 열어야 하는 텀블러 비추입니다! 옆으로 살짝 밀면 마시는 구멍이 나오는 텀블러나 플라스틱 빨대가 딸려있는 콜드 컵을 사시는 것을 추천해요! 왜냐하면 정말 번거롭거든요 공부할 때 은근 그런 게 신경 쓰여요.. 저도 그래서 이번에 스타벅스에서 빨대 달린 콜드 컵 하나 사려고요!!ㅎㅎ

 

6. 귀마개

귀마개

집에서 공부를 하든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든 귀마개는 정말 필수죠!! 저는 귀마개 리필(?)로 여섯 개 든 것 사서 벌써 두 개 남았네요ㅋㅋ 공부하면서 쓰다 보면 떨어뜨릴 수도 있고 손에 펜이 뭍은 상태로 쓰다가 귀마개가 쉽게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도 여러 개 쟁여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영양제/비타민

비타민

공부를 하다 보면 무조건 체력이 딸립니다... 저는 이제 5개월 했음에도 불고하고 체력이 뚝뚝뚝 떨어지는 게 느껴져요.. 체력에 비타민B가 좋다고 하길래 저는 비맥스 메타를 먹었고, (효과는.... 그저 그런) 시험 직전에는 글루콤 먹었어요. 효과는 글루콤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하루에 최소 10시간씩 매일 공부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힘들 수밖에 없어 효과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안 먹는 거보단 먹는 게 더 나은 것 같습니다!!ㅋㅋㅋ

(다음에 수험생 비타민 추천글에서 더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8. OMR 떡메모지

떡메모지

OMR연습은 계속해야 하는 것 같아요! 100분 안에 100문제를 풀고 마킹까지 해야 하니! 평소에 마킹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떤 모의고사 문제집은 OMR이 같이 안 오는 경우도 있고, 문제풀이 강의에서 OMR을 따로 안 올려주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저처럼 학원 안 다니고 혼자 공부하시는 분들은 꼭 하나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   

네이버에 OMR 떡메모지라고 치면 다양하게 많이 나오니 맘에 드는 거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10. 인공눈물

인공눈물

맨날 인강 보고, 책 보고 하면 눈이 정말 피로해요. 그래서 저는 일반 인공눈물로는 뭔가 눈이 촉촉해지는 느낌을 못 받아 화~한(?) 시원한 느낌이 나는 인공 눈물을 사용하고 있어요! (프렌즈 아이드롭 쿨을 사용 중입니다.) 정말 정말 사소하지만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덧붙이자면, 안경을 쓰시는 분들은 블루레이 차단이 되는 안경으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해요! 저는 눈이 조금 나빠서 수업시간이나 영화 볼 때만 꼈었는데 공부 시작하고 5개월 만에 시력이 정말 뚝뚝 떨어져서 이번에 블루레이 차단 안경으로 바꿨어요ㅜㅜ 

 

여기까지 공시생 필수템 10가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봐요~~!

 

댓글